맑은 공기
아토피
면역력 강화와 아토피면역지수(OI지수)

인간은 천지소생(天地所生)이기 때문에
한 순간도 하늘과 땅의 기운을 받지 않고서는 살 수가 없습니다.
인체는 호흡을 하고 음식물을 먹어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체 생명력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맑은 공기와 좋은 음식물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간은 하늘로부터 영혼을 부여받아 정신활동을 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욕심을 버리고 상생하는 마음을 가져서 내 마음이 항상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이것이 잘 안되어 정신적인 충격을 받거나 마음에 스트레스가 쌓일 때 이러한 정신상태가 아토피피부염에 바로 영향을 주어 피부 상태를 더욱 악화되게 만듭니다.
면역력을 강화 시키는 중요한 요인
-
-
좋은 먹거리
-
안정된 마음상태
위에 언급되지 않은
생명의 본성인
“역동성”에 대해서 _
공자말씀 '천지지대덕왈생(天地之大德曰生)'에 천지는 한순간도 쉬지 않고 모든 만물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생명본성의 움직임은 직선 운동이 아니라 반복 순환하는 원운동을 하게 됩니다. 자연의 변화질서가 반복하면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순환하듯이 내 몸에서도 반복 순환하는 것이 내 생명의 본성인 면역력을 드러내는 생리지표가 된다 하겠습니다.
밤의 숙면과 낮의 활력이
면역력
숙면을 취하여 아침 기상 시 몸이 상쾌하고 활력이 넘치면 면역력이 강한 것이고. 반대로 숙면을 못 취하고 아침에 몸이 점점 피로해 진다면 면역력이 점점 약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섭취와 소화의 순환은
면역력의 또다른 지표
식욕도 좋고 소화도 잘되어 영양분 흡수가 잘 되고 대변 소변을 아무 이상 없이 잘 본다면 면역력이 좋은 상태라 말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화도 안 되고 대소변도 불편하다면 면역력이 점점 약화되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땀 대사의 열 순환이
면역력을 반영하는 생리지표
필요 이상의 열이 날 때 인체는 땀구멍을 통하여 땀과 더불어 필요 없는 열을 체외로 배출하는 생리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체내의 열이 부족하면 땀구멍을 막아서 열 손실을 방지하는 땀 대사의 열 순환이 면역력을 반영하는 생리지표가 됩니다. 만약 필요 이상의 열을 땀으로 배출하지 못한다면 그 열이 피부에 몰려서 피부가 벌겋게 되고 건조하여 피부의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고 땀을 흘린 만한 상황이 아닌데 땀이 난다면 이런 상황은 모두 면역력이 약화된 상태를 말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생명의 본성에 부합하는 요건
둘째, 맑은 공기∙ 좋은 물∙ 좋은 먹거리 섭취
셋째, 생명의 본성인 역동성을 위한 적당한 운동


아토피면역지수(OI지수)
상기 면역력을 나타내는 생리지표
수면, 피로도, 소화, 대소변, 땀을 통한
생리적인 현상으로 드러나는데
이를 본원에서는
“아토피면역지수(OI지수)”라 명명

경희온가족한의원의 치료 _
피부를 살펴보면 피부질환의 호전 확인이 가능하지만 내부의 면역력 강화는 아토피면역지수를 통해 확인
외부의 피부상태 호전과 아토피면역지수도 같이 호전되어야 치료가 종료되고 일상생활에서의 관리체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 종료 후에도 면역력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여 재발률을 줄이는 것이 치료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온가족면역강화 프로그램
오랜 동안 아토피 피부염과 부딪치면서 얻은 임상 결과로 독자적인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
